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들/건강 관련 정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by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2022. 4. 24.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간은 체내의 노폐물을 분해 및 가공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체에 필요한 물질들을 생성하는 역할도 담당하는데요. 간이 체내의 노폐물 및 해로운 요소들을 처리해야 하는데 간수치가 높으면 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①: 피로함

피로는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몸에서 해독작용을 하는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몸에 독소가 점차 쌓여 피로감이 오는 것인데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피로감을 느낀다면 간수치가 높아졌거나 간 기능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로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생활패턴의 변화나 과로가 원인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②: 해독 작용이 떨어짐

간은 혈액을 통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생산하고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체내에서 생성되는 외부 세균에 의해 생성되는 각종 유해물질, 독소 등을 밖으로 배출하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에 이상이 생겨 간수치가 높아지면 해독작용 능력이 떨어지는데 이로 인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③: 황달

간이 피로해져서 간수치가 높아지면 간의 기능인 해독작용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호르몬 분해에 문제를 유발합니다. 때문에 체내의 독소가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황달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눈의 흰자가 황색으로 변하는 황달 증상이 발견될 수 있으니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육안으로 발견하기 가장 쉬운 증상이기 때문에 지체 없이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④: 부종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부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손 또는 발과 발목의 부종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심할 경우 간경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경화가 진행되면 특히 부종이 심하게 나타나며 출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종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이나 발 등에 붓기가 나타나면 간 기능의 저하를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⑤: 소변과 대변 색의 변화

간 기능의 이상은 대소변 색의 변화를 보고도 알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빌리루빈 농도가 높아져 소변 색이 짙어진다고 합니다. 대변의 경우에는 정반대의 증상이 나타나며 빌리루빈 농도가 낮아져 대변 색이 뿌옇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위의 증상들과 더불어 대소변 색의 변화가 뚜렷하게 체감된다면 간수치를 검사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⑥: 소화불량과 식욕부진

간은 소화 요소인 담즙을 만들어서 담낭에 저장을 해두었다가 음식을 섭취할 때 담즙이 분비되면서 소화가 되도록 체내에 영양소를 흡수시킵니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면 담즙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소화 기능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단백질 운반과 호르몬 생성까지 저하되어 이유 없이 입맛이 없으며 구토가 나기도 하며 근육이나 체지방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살이 빠지거나 식욕부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⑦: 간경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장 위험한 증상이 바로 간경변입니다. 간경변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간이 단단해지면서 간경변이 옵니다. 간경변은 더욱 심해지면 간암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은 인체의 가장 큰 화학공장이라 할 수 있으며 수천 가지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 수천 가지의 기능을 요약한 것이 체내의 독소 배출과 호르몬 조절인데요. 간에 이상이 있으면 속히 치료를 받으셔서 간경변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경변이 되면 회복이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기 때문에 치료의 목적도 간 기능 악화를 방지하는 것뿐입니다. 부디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잘 숙지해두시고 신체에 이상이 생기면 신속하게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폐경기 전조증상 5가지

 

폐경기 전조증상 5가지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폐경기 전조증상입니다. 폐경기는 여성의 월경이 완전히 멈추는 시기를 말합니다. 다른 말로 갱년기라고도 하는데요. 대개 45세에서 55세에 나타납니다. 12개월간 지속적으

digimonrpgguide.tistory.com

목디스크 증상 5가지

 

목디스크 증상 5가지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목디스크 증상입니다. 목디스크는 교통사고나 외상 등의 원인이나 퇴행성 변화 때문에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사용시간 증가로 인해

digimonrpgguide.tistory.com

대장암 초기증상 6가지

 

대장암 초기증상 6가지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대장암 초기증상입니다. 대장암은 말 그대로 대장에 생긴 암을 말합니다. 대장은 여러 부위로 나뉘는데 많은 부위 중에 결장, 직장에 악성 종양이 생기면 대장암이라고 진

digimonrpgguide.tistory.com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정보들 >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22.04.25
고지혈증 증상  (0) 2022.04.25
폐경기 전조증상 5가지  (0) 2022.04.24
뇌경색 초기증상 5가지  (0) 2022.04.23
ADHD 증후군 및 증상  (0) 2022.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