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들/건강 관련 정보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

by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2022. 5. 4.
반응형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이상이 생기면 각종 증상을 통해 몸이 신호를 보냅니다. 이 신호를 잘 알아채면 어떤 병이든 초기에 알아챌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고 암인 경우에는 치료가 어려울 정도로 병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를 잘 알아차리길 바랍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①: 부종

신장이 안좋아지면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 몸이 붓는 부종입니다. 신장은 신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하루 세끼 밥을 먹고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국을 함께 마십니다. 이외에도 커피도 마시고 각종 음료를 통해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지만 몸이 붓지 않는 이유는 신장이 제 역할을 잘하기 때문에 체내의 수분을 조절해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②: 피로감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체내에 생성되는 적혈구가 줄어듭니다. 신장에서 비타민 D가 적혈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신장에 문제가 있으면 이와 같은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몸속의 산소량이 감소합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피로감을 느끼신다면 신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③: 소변의 변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바로 소변의 변화입니다. 소변의 변화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소변을 보는 횟수입니다. 평소보다 소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지거나 밤에 자는 동안 소변을 참지 못하고 자주 보러 간다면 신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혈뇨가 관찰되거나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④: 어지럼증

신장이 안좋으면 어지럼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요독 증상이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원인인데요. 요독 증상 외에도 감정 기복, 인지 장애, 단기 기억 상실증, 피로감과 무기력함 등의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혈액 속의 적혈구 생산량이 줄어들어 혈액과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지럼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⑤: 불면증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불면증이 있습니다. 체내에 쌓이는 독소를 신장이 걸러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여 독소가 점점 쌓이면서 수면의 질도 함께 나빠집니다. 이로 인해 피로감을 더 느끼게 됩니다. 수면의 질이 나빠지면 자연스럽게 삶의 질이 하락하고 무기력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피로감이 장기간 이어진다면 신장에 문제가 생겼음을 아셔야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⑥: 가려움증

혈액 속에 미네랄과 영양소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지 못하게 되면 체외로 배출되지 않아서 남아있는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가 피부의 겉에 표면으로 올라오게 되고, 가려우면서 건조함을 일으키게 된다. 알레르기나 벌레물림 등 특이한 증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가렵고 건조하다면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추측할 수도 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⑦: 등 통증

신장이 안좋으면 등 통증과 함께 속 쓰림, 열감,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진통제를 복용하여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악화된다면 신장에 이상이 생겼다는 뜻일 수도 있으니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으로 인한 등 통증은 평소 자세와 무관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⑧: 혈압 상승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쉽게 혈압이 오르기 때문에 고혈압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혈액에 있는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해내지 못하면 혈액세포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빈혈이 올 수 있으니 엽산을 섭취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⑨: 구취

신장이 안좋으면 입에서 구취가 나서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잘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인이 알려줘야 알아채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체내에 쌓여 있는 암모니아가 올라와서 입을 통해 구취가 난다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장은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신체에서 바로 신호를 보냅니다. 미리 알아두시어 증상이 나타날 때 빠르게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글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증상 5가지

 

백내장 증상 5가지

백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흐려져서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병입니다. 시력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사물이 뿌옇게 보이며 시야가 안개가 낀 것처럼 보입니다.

digimonrpgguide.tistory.com

ADHD 증후군 및 증상

 

ADHD 증후군 및 증상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ADHD 증후군 및 증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ADHD는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장애입니다. 그러나 꼭 아동기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적은 수지만 성인들도 겪곤 합니다. ADHD는

digimonrpgguide.tistory.com

비타민D 부족증상 6가지

 

비타민D 부족증상 6가지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비타민D 부족증상입니다. 비타민D는 각종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보통 햇빛을 받으면 체내에서 합성이 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피부미용

digimonrpgguide.tistory.com

 

'여러가지 정보들 >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연 효능 7가지  (0) 2022.05.04
심근염 증상  (0) 2022.05.04
백내장 수술비용  (0) 2022.05.04
백내장 증상 5가지  (0) 2022.05.04
가래 삭히는 방법  (0) 2022.0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