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펌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펌(confirm)은 대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단어입니다. 대학생이라면 조별 과제를 하다가 들을 수 있고 직장인이라면 사업체 간의 거래를 하거나 직장 상사에게 결재를 받을 때 자주 들을 수 있는 단어입니다.
컨펌 뜻
컨펌은 영어단어로써 '사실임을 보여주다', '더 확실히 갖게 하다', '확정하다', '공식화하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듣게 되는 컨펌은 최종 결정권자에게 결재, 확인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을 진행해도 되는지,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되는지 확인을 받는 것을 컨펌을 받는다고 합니다.
직장 어느분야에서든지 쉽게 들을 수 있는 단어가 바로 컨펌인데요. 사회복지 시설이라면 프로포절을 결재받을 때,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할 때, 물건을 구입할 때나 휴가를 사용하거나 할 때 매번 결재를 받아야 합니다. 즉, 직속 상사에게 결재를 받아야 하는데요. 경우에 따라 국장, 관장에게까지 결재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인사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직원을 새로 뽑을 때 결재를 받는다든지 직원들끼리의 워크숍을 진행한다든지 할 때도 컨펌을 받아야 합니다. 최종적으론 결재를 받아야 하지만 컨펌은 조금 더 가벼운 의미로 '중간 점검'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결재는 최종 결정권자에게 마지막으로 업무 허락을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결재를 받기 전까지 직장 상사에게 컨펌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혹시나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슈퍼바이저의 조언 등을 구하기 위해 중간 점검을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 중간 점검 과정을 컨펌이라고 보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컨펌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단어는 아니니까 알아두시면 직장 생활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글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패러다임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