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타도어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한 네거티브 뜻과 비슷한 맥락의 뜻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의미적으로 약간 다른 뜻을 가지고 있지만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타도어 뜻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몰랐던 분들은 지금 같이 알아봅시다.
마타도어 뜻
마타도어는 대선, 총선 때 많이 쓰입니다. 정치적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이기 때문인데요. 이때가 아니면 듣기 참 힘든 단어이기 때문에 뜻을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타도어의 뜻은 '흑색 전선'입니다. 근거 없는 사실을 조작해 상대를 중상모략 하면서 내부를 교란시키기 위해 쓰는 일종의 작전입니다. 보통 파급력이 좋은 SNS에서 많이 퍼집니다.
즉 마타도어는 사실 관계의 여부에 관계없이 상대를 깎아내리려는 목적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주장에 대한 근거도 없고 그럴 것이다라는 찌라시를 뿌려 상대방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공격하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선거철이 되면 항상 이러한 마타도어가 판을 칩니다.
아까 네거티브 뜻과 비슷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맥락이 비슷한 것이지 완전히 다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네거티브는 사실을 기반으로 하여 상대의 약점을 들추어 공격하는 행위이지만 마타도어는 사실 여부에 관계없이 거짓을 말합니다. 마타도어 자체가 거짓이라는 뜻이죠.
마타도어의 무서운 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상대에게 프레임을 씌워서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은 이득을 취하는 형세를 굳히는데 아주 악질적인 방법입니다. 일부 언론들은 자극적인 내용들을 보도하고자 하기 때문에 마타도어의 사실 여부는 관계없이 흑색 전선을 벌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마타도어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거철만 되면 마타도어가 기승을 부리는데요. 당선되기 위해 별의별 짓을 다 하는 사람의 본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